[KIEP 영상보고서] 갈수록 규모 커지는 ‘디지털 무역 시장’, 우리나라 최적의 파트너는?
- 국가비전과 전략연구
- 위원회 및 연구단
- 발행기관대외경제정책연구원
핵심요약
- [KIEP 영상보고서] 갈수록 규모 커지는 ‘디지털 무역 시장’, 우리나라 최적의 파트너는?
주요내용
00:50 Part1. 국내 디지털 무역 시장, 전통 무역과 다른 점은
01:57 Part2. 우리나라가 ‘최우선’으로 고려해야 할 디지털 무역 파트너는
03:27 Part3. 국내 디지털 무역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일
세계 최대의 온라인 유통 플랫폼 ‘아마존’의 창립자, 제프 베조스.
아마존 설립 전에도 이미 헤지펀드 매니저로 일하며 막대한 돈을 벌던 그가 창업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어느 날 우연히 본 숫자에 있습니다. 그건 매년 2,300%씩 증가하던 인터넷 사용률이었죠.
베조스가 아마존을 창립한 지 30년이 흐른 지금, 인터넷 거래는 역내 뿐 아니라 국경을 넘나드는 수준까지 발전했습니다. 갈수록 커져가는 디지털 무역 시장에서 우리나라의 실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 마련이 중요해진 이유입니다.
디지털 무역 시장에서 한국에 이익이 되는 셈법, KIEP의 영상보고서로 확인해보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