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

고객 참여 및 의견제시

고객이 방문하는 경우

  • 고객과 담당자 간 방문에 대한 사전 예약 하였을 경우, 장소와 연락처를 사전에 알려드려 고객께서 방문자를 찾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우선 다른 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, 담당자에게도 용건을 전달하여 빠른 시간 내에 고객에게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고객의견 수렴 및 처리

  • 고객의 제안사항이 실제 협동연구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연구과제 풀(pool)화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의견에 대해 3일 이내로 답변하고, 대처 기간이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는 전화 등을 통해 안내를 드리겠습니다.

민원대처/시정 및 개선

  • 고객과의 전화 통화에서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,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정중히 사과드리고, 해당 직원에 대해서는 고객서비스에 대한 재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정해진 기한 내에 고객의 질문사항에 대해서 회신하지 못할 경우, 고객에게 언제까지 알려드릴 수 있는지에 대해 연락을 드리겠습니다.
  • 우편 (우 30147)
  • 전화 044-211-1000
  • 팩스 044-211-1398
  • 인터넷 NRC 홈페이지(www.nrc.re.kr) 고객참여 > 고객의견수렴

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 및 계획

  • 정기적인 홈페이지 이용실태 및 개선요구사항 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홈페이지 참여마당 코너의 고객의견접수 게시판을 통해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해 더욱 귀를 기울이겠습니다.

서비스에 대한 평가

  •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고객중심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