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상세보기 화면

동영상

MBC 14F : '미래전망대회' 콘텐츠

  • 국가비전과 전략연구
  • 위원회 및 연구단
MBC 14F : '미래전망대회' 콘텐츠 대표이미지
  • 일자 2021년 12월 31일
  • 주관경제·인문사회연구회
  • 발행기관경제ㆍ인문사회연구회

핵심요약

  • 코로나 이전과 이후 '국민들의 인식' 오롯이 '언론 기사'와 'SNS 댓글'로만 분석해봤다

주요내용


* MBC 14F 유튜브 채널에서 경제·인문사회연구회와 공동 기획으로 미래전망 대회의 내용을 담은 컨텐츠를 제작했습니다.


코로나 이전과 이후 '국민들의 인식' 오롯이 '언론 기사'와 'SNS 댓글'로만 분석해봤다 /14F


사회가 발전하고 복잡해짐에 따라 신속하고 정확한 분석이 더 많이 요구되고 있죠. 때문에 다양한 분야의 전문 기법들이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어요. 데이터를 통해 대한민국의 현재 상황을 모색하고 미래의 국정 운영을 위한 전략을 모색해본다면 어떻게 진행될까요?


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“출처표시+상업적이용금지+변경금지”  조건에  따라  이용할  수  있습니다.
TOP